서론
문제 질이 조금 아쉬웠는데 내 기준에서 흥미로운 문제가 없었다.
A - 특별한 학교 이름
구현
00:01 AC
B - 특별한 작은 분수
구현
00:03 AC
C - 특별한 학교 이름 암호화
구현
처음 세 자리만 보면 된다.
00:06 AC
D - 특별한 큰 분수
시간이 어느 정도 경과하면 다음 사이클 중 하나에 빠지게 된다.
- 4 4 4 ...
- 8 2 7 8 2 7 ...
- 0 6 5 12 0 6 5 12 ...
00:26 AC
F - 특별한 서빙
pq
00:30 AC
E - 특별한 드롭킥
인접한 장애물을 최대한 병합하되 더 이상 병합할 수 없다면 기존 장애물에 붙여서 설치한다.
00:44 WA
거리가 가까운 장애물부터 병합해야 한다.
00:47 WA
x = 1에 장애물이 존재하는 경우 잘못된 답을 출력하였다.
00:51 AC
H - 특별한 학생증
dp
01:01 AC
I - 특별한 화재 경보
counting inversions
01:08 AC
G - 특별한 숙제 순서 바꾸기
전혀 모르겠어서 작은 N에 대하여 brute force 돌렸더니 다음과 같은 규칙을 발견할 수 있었다.
- 원래 숙제 계획과 요구안이 동일하다면 가능한 경우이다.
- 그렇지 않다면 인접한 세 개의 수가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배열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다.
- 이러한 부분이 존재한다면 가능한 경우이고 그렇지 않다면 불가능한 경우이다.
구체적으로 어떻게 만드는 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가능하다고 한다.
01:38 AC
끝
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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